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현금영수증카드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은?

  • 작성자 운영자
  • 작성일자2020.11.11.
  • 조회수2514

현금영수증카드 신규 신청방법은
1) 인터넷 신청방법 - [홈택스 로그인 → 신청/제출 → (왼쪽 중앙)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등록] 클릭하면 소비자용 현금영수증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용카드 신청하기] 클릭 후 배송주소를 입력하여 신청하시면 일반우편으로 대략 2주 이내에 발송됩니다. 소비자용 현금영수증카드는 1인당 1매만 신청·등록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카드를 받으시면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메뉴 또는 상담센터 ARS 126-1-1에서 카드번호를 등록 후 이용하여야 사용내역이 집계되니, 꼭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전화 신청방법 - ARS 126-1-1로 전화하여 신청하면 신청자 주소지로 현금영수증카드를 받을 수 있으며(주민등록상 주소지로 배송을 원할 경우 상담사 연결없이 ARS로 신청 가능), 현금영수증카드를 수령한 후에는 홈택스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 소비자 발급수단관리] 메뉴 또는 상담센터 ARS 126-1-1[현금영수증카드등록]에서 등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카드 재발급 신청방법은
1) 인터넷 신청방법 -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메뉴에서 이전에 발급받은 현금영수증카드 번호를 삭제한 후 재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전화 신청방법 - ARS 126-1-1로 전화하여 신청하면 신청자 주소지로 현금영수증카드를 받을 수 있으며(주민등록상 주소지로 배송을 원할 경우 상담사 연결없이 ARS로 신청 가능), 현금영수증카드를 수령한 후에는 홈택스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메뉴 또는 상담센터 ARS 126-1-1 [현금영수증 카드등록]에서 등록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