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청안내

현재위치 > 국세청소개 > 우리청안내 > 대표상담전화

대표상담전화

대표상담전화 국세상담센터 새창열림 홈택스 새창열림
126 국세상담센터 상담전화 이용안내
국세청에서는 전화 외에도, 서면, 인터넷(www.hometax.go.kr),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탈세신고나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126 전화상담시 바로가기 번호알림
1번 홈택스 상담

1-1번 현금영수증
1-1-1번 현금영수증 카드 등록(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1-1-2번 상담센터(1.한국어, 2.영어)

1-2번 전자세금계산서
1-2-1번 발급 및 e세로 이용안내
1-2-2번 세법 상담을 위한 세무서 연결
1-2-3번 ARS 발급 및 조회
1-2-4번 자주 찾는 질문

1-3번 전자신고납부ㆍ증명발급(상담사 연결)

1-4번 학자금 상환(상담사 연결)

1-5번 연말정산 간소화
1-5-1번 연말정산 세법관련 문의
1-5-2번 상담사 연결

1-9번 비밀번호 등록
1-9-1번 전자세금계산서 비밀번호 등록
1-9-2번 본인인증 ARS 비밀번호 등록


2번 세법상담
2-1번 양도소득세, 종합부동산세
2-2번 부가가치세
2-3번 연말정산 원천세
2-4번 종합소득세, 근로장려제세ㆍ자녀장려제세
2-5번 법인세
2-6번 국제조세
2-7번 상속ㆍ증여세
2-8번 개별소비세, 증권거래세, 주세, 인지세, 국세기본법, 국세징수법
2-9번 세정에 관한 불만ㆍ건의 신청
2-0번 기타


3번 납세자 보호 담당관실(세무서 납세자 보호 담당관)


4번 탈세 등 각종 제보
4-1번 탈세신고(음성녹음)
4-2번 신고상담(상담직원 연결)
4-3번 신고대상 및 포상금 안내
*유선전화 이용 시 전국 단일 시내전화 요금 적용*


화면화면    크게확대  작게축소  새로고침새로고침  인쇄인쇄 
전국세무서찾기  뷰어다운로드  모바일 국세청  국세청 트위터  국세청 블로그  국세청 뉴스레터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입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