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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이용방법 안내

  • 작성자 운영자
  • 작성일자 2001.01.01.
  • 조회수354
「민원24」란?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 제공민원
- 민원발급 : 주민등록등(초)본, 출입국사실증명 등 1,064종
- 민원열람 :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 등 23종
- 민원신청 : 전입신고, 통신판매업신고 등 3,015종
※ 수수료 무료 : 주민등록등(초)본, 출입국사실증명, 예방접종증명 등 63종

○ 사전 준비사항
- 공인인증서 :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서류 신청시 은행, 증권사, 우체국 등에서 발급하는 공인인증서 필요
- 회원가입 : 신청 건마다 비회원정보(성명,주민등록번호,주소 등)을 입력할 필요 없이 1회 로그인으로 민원신청 가능

○ 이용방법
- 「민원24」접속(https://www.minwon.go.kr) →민원신청 메뉴 선택→필요한 민원의 온라인신청 버튼 클릭
→민원신청 내용입력→공인인증서(본인확인 필요시)→수수료 납부(필요시)→민원신청 결과 확인
→문서출력 버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