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부터 ‘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 시스템’ 정식 개통
- 운영자
구영진
- 등록일2021.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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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 시스템'이 지난 7월 1일부터 정식 개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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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 시스템'이 지난 7월 1일부터 정식 개통했습니다.
이에 따라 기부금단체와 기부자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으며,
전자기부금영수증 자료는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자동으로 반영돼
기부자가 별도 영수증 제출 없이
기부금 공제가 가능합니다.
아울러, 기부금단체는 2021년 7월 1일 이후
전자영수증 발급분에 대해
기부자별 발급명세 등 법정서식 작성과
보관·제출 의무가 면제됩니다.
한편, 국세청은 '전자기부금영수증 제도'의
본격적인 시행에 앞서
지난 4월부터 두 달간 시범운영을 거쳤으며,
정식 개통에서는
비대면 온라인 발급 지원을 위해
모바일 홈택스를 통해 전자기부금영수증을
발급·조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고,
기부자가 기부금단체의 공익활동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주요 공시시스템에 바로가기 기능을 구현하는 등
시범운영 기간에 기부자와 기부금단체로부터
수집된 개선의견을 신속히 개선·보완해
이용자 편의를 한층 강화했습니다.
- 동영상 경로
- https://youtube.com/embed/Ib5S3_QM-J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