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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일부터‘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 시스템' 시범운영

  • 운영자 구영진
  • 등록일2021.04.14.
  • 조회수460
오는 7월 '전자기부금영수증'제도 시행에 앞서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 시스템'이 시범 운영됩니다.
동영상 대본
오는 7월 '전자기부금영수증'제도 시행에 앞서 4월 1일부터 6월30일까지 '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 시스템'이 시범 운영됩니다. '전자기부금영수증'제도란 기부금단체가 기부를 받으면 홈택스를 통해 기부금영수증을 전자 발급할 수 있는 제도로, 전자기부금영수증 자료는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자동 반영돼 별도 영수증 제출 없이 기부금 공제가 가능하며, 기부금단체는 전자영수증 발급분에 대한 기부자별 발급명세 등 법정서식 작성과 보관·제출 의무가 면제됩니다. 아울러 국세청은 기부자가 인적사항 공개를 원하지 않는 경우 휴대전화번호로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보안을 강화했습니다. 한편, 국세청은 이용자의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시범운영 기간 동안 원격상담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시범운영 과정에서 확인된 시스템 불편사항은 신속히 개선할 방침입니다.
동영상 경로
https://youtube.com/embed/OsxnMrxRr0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