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부터‘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 시스템' 시범운영
- 운영자
구영진
- 등록일2021.04.14.
- 조회수460
오는 7월 '전자기부금영수증'제도 시행에 앞서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 시스템'이 시범 운영됩니다.
- 동영상 대본
오는 7월 '전자기부금영수증'제도 시행에 앞서 4월 1일부터 6월30일까지
'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 시스템'이 시범 운영됩니다.
'전자기부금영수증'제도란
기부금단체가 기부를 받으면
홈택스를 통해 기부금영수증을
전자 발급할 수 있는 제도로,
전자기부금영수증 자료는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자동 반영돼
별도 영수증 제출 없이 기부금 공제가 가능하며,
기부금단체는 전자영수증 발급분에 대한
기부자별 발급명세 등 법정서식 작성과
보관·제출 의무가 면제됩니다.
아울러 국세청은 기부자가 인적사항 공개를
원하지 않는 경우 휴대전화번호로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보안을 강화했습니다.
한편, 국세청은 이용자의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시범운영 기간 동안
원격상담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시범운영 과정에서 확인된 시스템 불편사항은
신속히 개선할 방침입니다.
- 동영상 경로
- https://youtube.com/embed/OsxnMrxRr0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