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국세청(청장 정재수)은 11월 21일(목) 서울상공회의소 서울경제위원회 권오성 위원장을 비롯한 서울 소재 區 상공회 회장 21명과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서울경제위원회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상공회 회장으로 구성된 중소상공인을 대표하는 협의체입니다.)
이번 간담회는 우리나라 경제의 중심, 수도 서울지역의 상공인이 겪는 세무상 어려움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정재수 서울지방국세청장은 서울상공회의소 서울경제위원회가 지역 경제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왔음을 강조하면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국가 경제발전에 묵묵히 이바지하고 있는 서울지역 상공인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국세청 각 분야 전문가가 'CEO가 알아야 할 세금상식', '가업승계 지원제도' 등 경영인들이 특히 궁금해하는 세금에 대해 발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한편, 이 날 간담회에 앞서 서울지방국세청은 참석한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세액공제・감면 및 가업승계 1:1 세무컨설팅을 실시하여 세무 불확실성을 해소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습니다.
간담회를 마치며 정재수 청장은 납세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진심을 다해 세금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