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세무서(서장 전진)는 3월 26일(화) 미래 납세자인 청소년들이 세금의 중요성을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홍천군 소재 대안학교인 해밀학교*(교장 이경진)를 방문하여 청소년 세금교실을 개최하였습니다.
* '13년 4월 개교한 대안 중학교 과정 학교로 다양한 이주배경(다문화, 일반) 및 문화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함께 공부
이날 교육은 전진 서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학생들에게 세금의 의미와 중요성, 국세공무원이 하는 일 등을 상세히 설명하였습니다. 특히,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PPT 및 동영상 자료로 강의를 구성하였으며, 강의 마무리 단계에서는 강의 내용을 O/X문제로 출제하여 맞춘 학생에게는 준비한 선물을 증정하였습니다.
이어진 질의 응답시간에서 학생들은 강의 내용과 직접 관련된 내용 뿐 아니라 "두바이에서 세금을 부과하지 않는 이유" 등 기발하고 다양한 내용을 질문하였습니다. 학생들과 함께 질문을 생각해보고 나름의 정답을 찾아가보는 시간을 가진 후 강의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홍천세무서는 자라나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올바른 세금관(觀)을 바탕으로 미래의 성실납세자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관내 학교를 찾아 지속적으로 세금교실을 개최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