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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예약서비스
세무서 방문예약서비스
국세청은 납세자가 세무서 방문시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2009년 5월부터 '세무서 방문예약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방문예약 서비스란
         납세자가 세무서 방문시 사전에 인터넷 또는 전화로 예약하고 편리한 시간에 방문하여 민원을 처리하는 서비스 입니다.
방문예약이 가능한 서비스
         세무상담 방문예약
             . 세금에 관한 궁굼한 사항이 있을때,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방문하면 기다리지 않고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 민원증명 발급예약
             . 정상근무 시간에 세무서 방문이 어려운 납세자가 인터넷 또는 전화로 증명발급을 예약하고 방문하면 편리한 시간에
               민원증명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세무상담 방문예약 방법
         인터넷 예약
             .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에 접속하여 상담/제보 -> 방문상담예약을 클릭하여 신청하고, 예약된 시간에
               세무서에 방문하면 됩니다.(예약 시간 확정시 휴대폰 및 이메일로 안내메시지 발송)
               ※ 세무서 홈페이지를 통하여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 방문상담 가능시간
                 -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 방문예약은 방문예정 1일(24시간)전까지 가능하며, 1일 (24시간)계산시 토요일과 공휴일은 제외합니다.
※ 예약시간은 담당자의 근무상황(출장, 교육) 등에 따라변경될 수 있습니다.
국세 민원증명 발급예약 방법
         인터넷 예약
             .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에 접속하여 전자민원 -> 민원증명발급 -> 예약발급(방문수령)을클릭하여
               신청하고 예약된 시간에 세무서에 방문하여 증명을 수령하면 됩니다.(예약시간 확정시 휴대폰 및 이메일로
               안내메시지 발송)
         전화 예약
             . 방문하고자 하는 세무서의 민원봉사실로 전화하여 신청하고 예약된 시간에 세무서에 방문하여 증명을 수령하면
               됩니다.
               * 민원증명 수령 가능시간
                 - 평일 09:00~21:00 (점심시간 12:00~13:00)
                 - 토요일 09:00~13:00
※ 민원증명 발급예약 및 예약한 증명서 수령은 민원인 본인(법인은 대표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발급예약이 가능한 국세 민원증명
발급예약이 가능한 국세 민원증명
사 업 자 등 록 증 명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음을 확인하는 증명 (휴ㆍ폐업자 제외)
휴 업 사 실 증 명
사업자등록이 휴업상태임을 확인하는 증명
폐 업 사 실 증 명
사업자등록이 폐업상태임을 확인하는 증명
납 세 증 명 서
장수유예액ㆍ체납처분유예액 이외의 국세 체납액이 없음을 확인하는 증명
납 세 사 실 증 명
납세자의 세금 납부내역을 확인하는 증명
소 득 금 액 증 명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또는 연말정산한 납세자의 소득금액을 확인하는 증명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사업자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과 납부세액을 확인하는 증명
부가가치세면세사업자
수 입 금 액 증 명
사업장현황 신고한 개인면세사업자의 수입금액을 확인하는 증명
표 준 재 무 제 표 증 명
(개 인 / 법 인)
종합소득세ㆍ법인세 신고시 부속서류로 제출한 표준재무제표를 확인하는 증명
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공제 확인서
납세자가 국민연금, 퇴직연금, 연금저축, 소기업?소상공인 공제부금 등의 불입액 중 소득공제를 받은 금액을 확인하는 민원증명
사업자단위과세 적용
종된사업장 증명
사업자의 단위과세적용된 종된 사업장을 확인하는 민원증명
소득확인증명서
(재형저축용)
재형저축에 가입하려는 거주자가 저축취급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는 증명
소득확인증명서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가입용)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펀드에 가입하려는 거주자가 저축취급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는 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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